㈜오뚜기 , '2023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 ’ 웹 부문 식품분야 대상 수상
- 2005 년부터 개최된 국내 웹디자인 · 모바일 UX 시상식 , 웹 부문 식품분야 총점 1 위 - ‘ 비주얼디자인 ’ 등 각 항목 높은 평가 , ‘ 소통 ’ 콘셉트로 개편한 홈페이지 및 디자인 변화 등 주효
|
㈜오뚜기가 지디웹이 주관하는 ‘2023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 (2023 GDWEB DESIGN AWARDS)’ 에서웹 부문 식품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
지난 2005 년부터 진행된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는 국내 웹디자인 · 모바일 UX 평가 시상식으로 , 한 해 동안 제작된 수많은 웹·모바일 작품 중 가장 우수한 디자인 및 UI 를 갖춘 작품을 선정한다 . 국내 디지털 산업 발전을 위해 마련되는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는 학계 및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와 온라인 투표 점수를 합산해 ,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수상작을 정한다 .
㈜오뚜기는 이번 어워즈 웹 부문 식품분야에서 높은 점수로 대상을 수상했다 . 세부 항목으로는 ▲비주얼디자인 (20.8 점 ) ▲기술요소 (18.8 점 ) ▲정보구성 (18.2 점 ) ▲웹아이덴티티 (17.8 점 ) 을 받았으며 , 특히 비주얼 디자인과 기술요소 측면에서 좋은 평가가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
이번 수상은 지난해 12 월 오뚜기가 ' 소통 ' 을 콘셉트로 기업 브랜딩 강화와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한 것이 주효했다 . 우선 , 홈페이지 디자인 변화가 돋보였다 . 기업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깔끔한 디자인을 적용해 심미성을 강화했으며 , UI/UX( 사용자 인터페이스 / 사용자 경험 ) 을 개선해 처음 접속하는 이용자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탐색할 수 있게 했다 . 특히 , 기업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메인 상단에 6 개 카테고리를 구성 , ‘ 브랜드경험 ’ 카테고리에는 ㈜오뚜기 공식 캐릭터 ‘ 옐로우즈 (Yellows)’, 브랜드 공간 등 관심 높은 콘텐츠를 상세히 담았다 .
㈜오뚜기 관계자는 " 지난해 소비자소통 강화를 목표로 진행한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 국내 디지털 디자인계 명성 높은 어워즈에서 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 " 며 , " 앞으로도 기업 방향성은 물론 , 이용자를 고려한 효과적인 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 고 전했다 .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