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전 및 사사 발간

2019.05.05

사사 및 평전 발간

사사 책

오뚜기는 창립 50 주년을 맞이하여 창업주 풍림 함태호 명예회장의 평전 『나무, 숲이 되다』와 사사(社史)인 『오뚜기 50 년사』를 발간하였습니다.

풍림 함태호 명예회장 평전 『나무, 숲이 되다』는 풍림 함태호 명예회장과 함께 시간을 보냈던 많은 분들의 기억 속에 새겨진 모습을 하나 하나 모아서 일대기를 정리한 평전으로, 2019 년 9 월 11 일 3 주기 추모식을 맞이하여 천안공원의 선영에서 봉정식을 진행하였습니다.
평전은 총 4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명예회장의 일생과 경영에 대한 철학, 정신을 담담하고 꾸밈없이 자연스럽게 담아내었습니다.

『오뚜기 50 년사』는 오뚜기 50 년의 패기와 열정, 경험과 지혜를 담아 히스토리북과 테마북의 1책 2권과 주요 역사를 함축한 요약본을 별도로 발간하였습니다. 약 20개월의 편찬 기간을 거쳐 지난 9 월 11 일 오뚜기센터에서 봉정식을 가졌습니다.

1 권 히스토리북은 오뚜기의 50 년 발자취를 시대순으로 기록한 통사를 비롯해 창업주 함태호 명예회장의 업적과 가르침을 얻을 수 있는 창업주 스토리, 연혁화보, 부록 등 총 4 개의 파트로 구성했습니다.

2 권 테마북은 오뚜기 정신이 담긴 경영철학과 함께 오뚜기가 가꿔온 기업문화와 경영방침, 기업이 중시하는 가치 등을 담은 경영키워드와 오뚜기의 주요 사업장 및 관계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으며 현황 화보도 함께 구성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약본은 창립 이후 50 주년 창립기념식까지의 기간 중 주요 사건을 키워드 형식으로 구성된 소책자로 만들었습니다.

평전 2권 사진 과 요약책 1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