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재채용

직무 소개

계층별, 직능별 교육, 자기계발교육, 해외연수교육, 사어버 교육 등 각 부문 최고의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하여
전문적, 체계적인 인사제도를 운영중이며 회사의 성장과 함께 발전하는 인재육성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무 소개

직무 소개

직무 소개

Sales(국내)
영업사원의 주요 활동은 상온, 냉장, 냉동 제품 등 국내에서 가장 다양하고 최고 품질의 제품을 대형할인점(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및 대리점, 대형슈퍼, 특수거래처(군부대, 학교, 병원)등의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상담, 관리하는 일을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제품주문부터 배송, 수금 등 기본적인 관리는 별도의 배송회사와 지원부서에서 수행하고 있으며 영업사원은 각종상담, 시장조사, 행사유치, 계약, 전략수립 등 거래처 관리 위주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당사의 영업사원은 이러한 다양한 영업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국내 최고 영업력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통하여 영업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Sales(글로벌)
오뚜기는 국내시장의 성장을 기반으로 점차 해외시장을 넓혀가고 있으며, 현재 세계 약50여개국으로 라면을 비롯한 당사의 다양한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영업사원은 국가별 식문화와 유통에 대한 정보수집 및 분석을 통해 신규시장을 개척하고, 매출증대를 위한 판매전략을 수립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각 국가별 정치·경제적 특이사항에 대한 이해와 글로벌 비즈니스 감각, 무역실무에 대한 지식, 어학능력을 바탕으로한 협상력 등이 요구됩니다. 글로벌영업사원은 이러한 다양한 해외비즈니스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영업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홍보영양

홍보영양사원의 주요 활동은 단체급식소(학교, 유치원, 요양병원 등) 영양사에게 당사의 제품을 소개하고, 활용메뉴를 제안하며 행사를 기획하고 상담하는 것입니다. 또한 시장조사, 정보수집·분석을 바탕으로 각종 상담, 행사유치, 전략수립과 같은 거래처 관리도 함께 수행하게 됩니다. 당사의 홍보영양사원은 이러한 홍보, 영업 업무를 다방면으로 수행함으로써 식품 뿐만 아니라 시장과 소비자를 이해하는 식품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제조
세부직무 : 생산기술 / QC
오뚜기 만의 제조노하우와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생산계획(SCM), 원가관리(ABC), 전사적 자원관리(ERP)등의 시스템을 통해 종합적인 관리능력을 배양하며, 생산단계에서는 보다 신선하고 우수한 품질의 원료확보에서 부터 정품, 정량 투입을 위한 과학적인 공정관리 시스템과 식품안전을 위한 HACCP시스템을 통한 철저한 공정관리로 품질 제일주의를 실천하여 국내 제일의 자부심을 지켜가는 업무를 수행 합니다. 또한, 중국, 뉴질랜드, 베트남 현지 공장과 해외시장 개척은 오뚜기의 글로벌화를 위해 개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으며, 관리, R&D, 영업 등 관련부서와의 유기적인 협조 체제로 고객의 잠재불만과 기대욕구까지 충족할 수 있는 보다 편리하고, 차별화된 제품 생산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오뚜기 제조는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으로 일을 통해 식품전문가로서의 개인의 역량과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습니다.
마케팅
세부직무 : 마케팅 / 제품기획
마케팅은 시장조사와 고객분석을 통한 신제품개발, 브랜드관리를 통한 브랜드가치 창출 및 향상, 영업활동 지원을 통한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지위구축 활동을 수행하여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마케팅은 R&D, 제조, PR, 디자인, 광고대행사, SCM, 구매 등 모든 관련 부서와 유기적인 협력체제 하에 파트너십 관계를 형성하여 최상의 효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PR
세부직무 : 홍보 / 광고
PR업무는 회사의 경영이념과 철학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인과의 관계에 있어서 회사의 홍보전략계획의 수립, 대외언론단체 섭외 및 조정, 기업이미지 홍보, 사보제작, 홍보영상물 제작, 홈페이지운영, 사회공헌활동, 사내커뮤니케이션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 PR광고 및 제품광고의 기획.제작.관리를 통해 당사 브랜드 및 제품을 고객들에게 잘 전달 하고, 브랜드 및 제품의 이미지를 제고하여, 고객들의 인지도와 충성도를 높혀 나가는 업무를 수행 합니다.
지원
세부 직무 : 총무 / HR / 재경 / 구매 / 경영전략 / 영업지원 / SCM
지원업무는 회사의 경영성과를 극대화 하기 위한 영업, 제조, R&D 등 경영활동의 전반을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고 경영진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돕는 업무입니다. 회사의 유·무형 자산 관리, 인적자원의 운용 및 전략, 건실한 기업재무구조의 유지, 원부자재의 안정적이며 최적화된 공급, 해외시장의 개척, 회사의 비젼 및 경영목표를 입안, 최적의 영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판매계획 및 영업활동 지원·관리, 생산 및 판매계획에 따른 물류의 비용절감 및 시스템 관리에 이르기까지 효율적 경영활동에 대한 가치창출을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며 다양한 직무 전환을 통하여 관리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IT
세부직무: IT 기획 및 관리 / 데이터 분석
IT 업무는 ‘IT 기획/관리’와 ‘데이터 분석’ 업무를 수행합니다. IT 기획/관리 업무는 변화하는 업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시스템 기획, 구축 및 운영을 하며 사내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각종 활동 및 보안 정책을 수행합니다. 또한 업무혁신을 위하여 회사의 중/장기 업무 혁신을 위한 새로운 방안을 개발 및 수행하고 현업의 프로세스 개선 요구에 대한 업무를 지원하며 사내 업무 전반에 대한 표준 프로세스를 관리합니다. 데이터 분석 업무는 영업, 생산, 연구 등 전사 데이터에 대한 분석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의 근거가 되는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또한 다양한 외부데이터를 수집, 정제하고 분석환경을 구축하며 새로운 분석 알고리즘과 시각화 기법을 학습해서 프로젝트에 적용합니다.
디자인
세부직무 : 패키지디자인
디자인 업무는 당사에서 생산되는 모든 제품의 패키지 및 인쇄물의 디자인 개발 업무를 담당 합니다. 관련 부서에서 개발한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을 고객이 보다 편안하게 선택할 수 있게, 고객이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제품에 가치를 부여하는 일입니다. 제품의 속성을 당사의 CI와 결부하여 다양한 인쇄물로 표현하는 경험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으며 당사의 제품을 통하여 자신의 예술적 능력을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표현하여 자신의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습니다.
R&D
세부직무 : 식품연구
연구원의 주요 업무는 식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활동을 통하여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제품을 개발하고 상품화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연구원은 국내를 비롯한 일본, 미국, 중국, 유럽 등지의 해외시장조사와 국내외에서 개최되는 식품전시회 참관으로 식품분야의 다양한 신기술과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여 신제품을 개발하고, 기존 제품의 안정성과 상품가치를 향상시키는 연구를 수행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연구과정에서 연구원은 제품의 컨셉 설정, 식품소재 탐색 및 개발, 조미 노하우 개발 , 포장 및 제조공정 개발 등의 업무를 관리, 마케팅, 제조부서와 교류하며 주도적으로 수행하게 됩니다. 신제품 개발 이외의 연구결과를 학술 심포지엄 및 학회를 통해 연구능력을 배양하고 전문성을 갖춘 연구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국내외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진취적이고 도전하는 창의적인 연구원의 자질을 키울 수 있습니다.
TOP